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드래곤플라이·셀바스AI 맞손…디지털 치료기기(DTx)에 AI 도입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6-01 17:24 KRX7
#드래곤플라이(030350) #셀바스AI #디지털치료기기 #AI
NSP통신- (이미지 = 드래곤플라이)
(이미지 = 드래곤플라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드래곤플라이의 디지털 치료기기에 산업 디지털 전환(DX) 핵심 동력인 ‘AI기술’ 도입을 통한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드래곤플라이(030350)가 인공지능 기업 셀바스AI(108860)와 디지털 치료기기와 관련 플랫폼 개발 고도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반적인 디지털 치료기기 산업에 대한 파트너십을 맺어 보험과 병원 등의 유관기관에서 하나의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네트워크와 전략적 파트너사를 활용해 ▲프로젝트 기획 ▲개발 계획 ▲서비스 전략 수립 등 공동의 이익을 위한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현재 드래곤플라이에서 탐색 임상 진행 중인 게임형 디지털 치료기기 ‘가디언즈DTx(가칭)’는 게임 형태의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만 7세~12세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환아를 대상으로 치료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드래곤플라이 원명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에 그치지 않고, 제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영역의 폭을 넓혀 다각도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셀바스AI 윤상원 헬스케어 사업 대표는 “질병의 예측‧분석, 진단, 치료, 그리고 예후관리까지 전주기 건강관리에 활용 가능한 AI 헬스케어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