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은행, ‘대전 D-도약펀드’ 1000억원 출자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5-09-29 14:09 KRX7 R2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은행 #생산적금융 #대전D도약펀드 #대전광역시

하나은행 “실질적 지방은행 역할 실천”

NSP통신-29일 이호성 하나은행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이장우 대전시장(왼쪽에서 네 번째)와 대전 D-도약펀드를 결성한 출자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하나은행)
29일 이호성 하나은행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이장우 대전시장(왼쪽에서 네 번째)와 대전 D-도약펀드를 결성한 출자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하나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하나은행은 ‘대전 D-도약펀드’에 1000억원을 출자했다. 출자기관 중 가장 큰 규모다.

29일 하나은행은 대전광역시, 대전투자금융과 함께 지역 스타트업 혁신성장 지원과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한 ‘대전 D-도약펀드’에 1000억원을 출자했다고 밝혔다.

이는 ‘대전 D-도약펀드’를 결성한 출자기관 중 가장 큰 규모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을 중심으로 공공부문 외 민간부문 역량 결집으로 총 2048억원의 민관 협업 ‘제1호 모펀드’가 공식 결성됐다.

G03-8236672469

하나은행은 “이번 ‘대전 D-도약펀드’ 결성의 대규모 출자는 충청은행부터 이어지는 대전광역시와의 60여년 인연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지방은행 역할을 실천하며 대전 지역 발전에 기여한다는 데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이 펀드가 향후 총 5000억원 규모의 모험자본을 지역 벤처 생태계에 공급해 400개 이상의 혁신기업이 시장 경쟁력을 갖춘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번 ‘대전 D-도약펀드’는 지역의 전략산업뿐만 아니라 딥테크 기업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고 단순한 재무적 투자를 넘어 기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글로벌 진출 기반 마련까지 포괄하는 종합적인 투자 전략을 이행할 계획이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이번 ‘대전 D-도약펀드’ 공식 결성에 하나은행이 큰 뜻으로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사업이 지역 혁신기업과 함께 성장하며, 수익과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생산적 금융’의 대표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