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업계동향
유통계 ‘웃음꽃’에 홀로 우는 ‘백종원’ 복귀 논란…‘빼빼로데이’냐 ‘가래떡데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293490)가 SM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장철혁·탁영준)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의 정식 명칭을 ‘SMiniz(슴미니즈)’로 확정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SMiniz’는 SM 소속 아티스트를 모티프로 한 미니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모바일 캐주얼 퍼즐 게임이다. 이용자는 SM 아티스트의 매니저가 돼 퍼즐 스테이지를 즐기고, 멤버별 디지털 포토카드와 코스튬을 수집할 수 있다.
또 포토카드 꾸미기 등 팬덤 문화를 반영한 콘텐츠를 통해 팬과 아티스트 간의 상호작용을 강화했다.
공개된 BI는 성장, 열정, 빛, 리듬감을 주제로, 중앙의 빛에서 확산되는 형태로 아티스트의 성장과 팬의 응원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색상은 SM 아티스트 무대의 열정을 상징하는 네온 핑크로 구성됐다.
SMiniz는 2026년 1분기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과 서비스를 맡고 메타보라가 개발, SM엔터테인먼트가 IP를 제공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