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제2회 광양 체인지업데이 성료…혁신 스타트업 유치 및 투자 연계 성과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11-27 10:41 KRX7 R0
#광양시 #체인지업데이 #체인지업그라운드 광양 #투자매칭 #투자 연계 플랫폼

지난 26일 개관한 ‘체인지업그라운드 광양’에 유망 스타트업 한자리, 투자매칭 본격화
광양시, 기업 발굴부터 투자 매칭까지 창업 전주기 지원 기반 마련에 총력

NSP통신-체인지업그라운드 광양 (사진 = 광양시청)
fullscreen
체인지업그라운드 광양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지난 26일 체인지업그라운드 광양에서 열린 ‘제2회 체인지업데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체인지업데이(Change-up Day)는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전략을 보유한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이들 기업을 벤처투자자(VC)와 창업기획자(AC)에 연결해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투자 연계 플랫폼 성격의 행사다.

이번 행사는 체인지업그라운드 광양의 개관을 널리 알리고 입주기업 유치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 창업생태계를 구성하는 기관들이 협력해 준비했다.

G03-8236672469

발표기업은 포스코홀딩스, 전남창경·광주창경·빛가람창경, 전남대 기술지주, 순천대, GIST, 엔젤투자 호남허브, 전남테크노파크 등이 추천한 기업 가운데, 포스코 출자 벤처투자자와 창업기획자의 사전 서류심사를 통과한 총 10개 팀이 선정됐다.

Seed 단계 5개 기업과 Series A 이상 단계 5개 기업은 IR(투자유치) 발표를 통해 15분 동안 기술력과 성장 전략을 소개했으며 발표 후에는 포스코 출자 VC 9개 사와 AC 4개 사와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특히 여러 VC가 발표 이후 후속 상담을 요청하는 등 실질적인 투자 논의로 이어지는 성과가 나타났으며 기업 소개 보드 전시와 VC-스타트업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마련돼 참여기관 간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졌다.

NSP통신-투자유치 발표 (사진 = 광양시청)
fullscreen
투자유치 발표 (사진 = 광양시청)

이화엽 미래산업국장은 “체인지업데이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광양으로 유치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투자 연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광양이 기술창업의 혁신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민간 투자사와의 협력을 넓히고 관련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양시는 앞으로 체인지업그라운드 광양을 호남권 창업 생태계를 잇는 핵심 거점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정기 데모데이, 창업 네트워킹, 투자 상담회 등을 꾸준히 운영해 지역기업의 투자 접근성을 높이고 산업 인프라와 산단 연계 실증 역량을 활용한 기술 자문, 오픈이노베이션, 양산화 실증 지원 등 전 주기 창업지원체계도 한층 고도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년 인재와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