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IT토탈솔루션 제공 업체인 인성정보는 국내에서 최초로 시스코 ATP-IPICS 자격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성정보는 이번 IP 상호 운용 & 협업 시스템(IPICS) 자격 취득으로 한국에서 시스코 IPICS 제품군 공급에 나설 수 있게 돼 신규 솔루션 확보로 새로운 시장 창출과 경쟁력 확보면에서 동종업계 보다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게 됐다.
시스코 IPICS는 상이한 채널의 무전기, 휴대전화, IP전화(PTT 기능 탑재) 등의 단말기들을 IP망으로 통합관리해 상호간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으로 때와 장소에 구애없이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되는 통신장비간의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데 활용된다.
기업 고객환경에 맞는 통신인프라 환경을 가능하게 IPICS는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단말(IP전화, 휴대전화, 무전기, Wi-Fi)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하고 PTT 기능을 이용해 이기종 통신단말간의 일대일 통화 뿐 아니라 그룹 동시 통화 기능도 제공한다.
향후에는 음성 이외의 비디오와 데이터의 통합도 지원될 계획에 있어 UC(통합커뮤니케이션)와도 효율적인 연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원종윤 인성정보 대표는 “이번 시스코 ATP-IPICS를 국내 최초로 취득한 것은 남들보다 앞선 인성정보의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게 됐다”며 “새로운 솔루션으로 신규 시장 활로를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