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CJ온스타일, 신년 첫 IP ‘더 김창옥 라이브’로 새 포맷 출격…강연 결합한 “이머시브 IP”

NSP통신, 옥한빈 기자, 2026-01-05 11:25 KRX7 R0
#CJ ENM(035760) #CJ온스타일 #김창옥쇼 #이머시브 공연 #리드볼트
NSP통신-대국민 쇼핑 솔루션 더 김창옥 라이브 포스터 (사진 = CJ온스타일)
fullscreen
‘대국민 쇼핑 솔루션 더 김창옥 라이브’ 포스터 (사진 = CJ온스타일)

(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CJ온스타일이 올해 첫 IP에서 신개념 콘텐츠 ‘이머시브 IP’를 선보인다. 이번 콘텐츠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과 손잡고 진행하는 ‘대국민 쇼핑 솔루션 더 김창옥 라이브’다. 일시는 6일 저녁 7시 35분이다.

더 김창옥 라이브는 국내 최초로 커머스에 강연 콘텐츠를 결합한 이머시브(Immersive·몰입형) IP는 커머스에 강연 콘텐츠를 결합한 독특한 형태다. 전 국민이 콘텐츠를 시청하며 콘텐츠 속 이야기와 맞닿은 브랜드 세계관과 상품을 자연스럽게 접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고객을 현장으로 직접 초청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콘텐츠 경험으로 확장한다.

방송은 매회 하나의 삶을 주제로 전개된다. 브랜드(협력사)는 김창옥의 공감형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객의 일상과 맞닿는 접점을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추가 캠페인으로 확장 가능한 콘텐츠 자산까지 확보할 수 있다.

G03-8236672469

6일 첫 방송 주제는 ‘새로운 시작, 나를 위한 위시템’이다. 신년을 맞아 여행과 건강을 꼭 챙기자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캐리어 브랜드 ‘리드볼트’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드시모네’ 유산균을 첫 방송 아이템으로 엄선했다. 상품 소개는 셀러 이민웅과 박혜연이 맡는다.

지난달 15~22일까지 진행한 1회차 스튜디오 방청객 모집에는 30명을 모집하는데 5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해당 강연은 무기한 격주 화요일 동 시간대 진행된다. TV·티빙·모바일 앱에서 동시 송출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업계에 끊임없이 새로운 인사이트를 던지기 위해 노력중이다. 최근 대한극장의 이머시브 연극이 열풍인 점에 착안했다”라며 “이번 ‘더 김창옥 라이브’는 또 다른 시도로서 공감을 매개로 브랜드의 세계관과 고객의 삶을 잇는 새로운 콘텐츠 커머스 모델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하나금융
[NSPAD]현대엔지니어링
[NSPAD]동국제약
[NSPAD]우리은행
[NSPAD]LG유플러스
[NSPAD]우리카드
[NSPAD]동아쏘시오홀딩스
[NSPAD]신한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