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성시의회, 제3회 화성시 도농어울림 축제 ‘상생 나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9-22 16:50 KRX7
#화성시의원 #화성시도농축제 #화성시농촌축제 #화성시농업행사 #화성시문화행사
NSP통신-20일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이 상생협약식에서 축사를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의회)
20일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이 상생협약식에서 축사를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의장 배정수)가 지난 20일 동탄여울공원 음악분수 일원에서 열린 ‘제3회 화성시 도농어울림 축제’에 참석해 시민들과 상생과 나눔의 의미를 함께 했다.

축제는 도농 상생 교류 협약식을 비롯해 농업 체험, 시민 공연, 농산물 직거래 장터 등이 함께 열려 단순한 축제를 넘어 화합과 나눔의 장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 자리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 이용운 의원이 참석했고 청년·농업 관련 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해 도시와 농촌의 화합의 장을 즐겼다.

G03-8236672469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축제가 우리 전통 농업의 근간인 토종 씨앗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하는 길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오늘 우리가 심는 상생과 나눔의 씨앗이 내일의 풍요로운 화성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낼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농 상생 교류 협약식, 토종종자 주제관,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등은 세대를 잇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의회는 앞으로도 도시와 농촌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의회는 앞으로도 농업과 도시가 조화롭게 성장하고 시민 모두가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정책적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