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 유로쿠치나 2024서 AI·스마트싱스로 주방 혁신 제시…고효율 펠티어 냉각 연구 컨소시엄 발족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4-17 16:41 KRX7
#삼성전자(005930) #유로쿠치나2024 #AI스마트싱스 #주방혁신 #고효율펠티어냉각연구컨소시엄

16~21일 밀라노 유로쿠치나 참가, 비스포크 AI·프리미엄 빌트인 공개

NSP통신- (사진 = 삼성전자)
(사진 = 삼성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삼성전자가 16일부터 21일까지(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유로쿠치나(EuroCucina) 2024에서 AI 가전과 유럽 특화 빌트인 제품을 선보였다.

1974년에 처음 개최된 유로쿠치나는 2년마다 밀라노 디자인위크의 일환으로 열리는 주방 가전·가구 전시회다.

삼성전자는 밀라노 로 피에라(Rho Fiera)에 위치한 유로쿠치나 전시장에 참가 기업 중 두 번째로 큰 964㎡(약 292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2024년형 비스포크 AI와 프리미엄 빌트인 신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공개했다.

G03-8236672469

AI가 가전·가구 생태계에 빠르게 스며드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AI 기술이 접목된 주방 혁신으로 전시 분야를 확대하고 다양한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제품들을 통해 새로운 주방의 모습을 제시했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삼성푸드, 애니플레이스 인덕션 등을 통해 새로운 주방 경험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삼성부스에서의 쿠킹쇼를 진행해 맞춤형 메뉴를 추천받고, 인덕션 위의 AI홈 화면에서 가이드를 보며 손쉽게 요리하는 상황을 보여준다.

삼성전자는 유럽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실제 집안처럼 체험존을 구성하고, AI홈과 빅스비를 통해 연결 기기들을 이용하는 다양한 시나리오를 제안했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기업 간 거래(B2B) 분야를 대상으로 한 스마트싱스 솔루션도 함께 선보였다. 아파트·공동주택·타운하우스 등을 대상으로 한 이 서비스는 주택 관리자가 스마트싱스 단일 앱으로 단지 내 삼성 제품과 사물인터넷(IoT) 기기들을 통합 점검·제어할 수 있게 해준다.

유럽 빌트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프리미엄 빌트인 신제품도 전시했다.

삼성전자는 이밖에 고급스런 소재의 빌트인 오븐, 아일랜드 식탁과 일체화되는 빌트인 인덕션도 공개하며 프리미엄 소재와 톤이 돋보이는 빌트인 키친 패키지를 제시했다.

이외 삼성전자는 환경에 대한 영향을 줄이기 위한 제품·서비스와 파트너사 협업 등의 노력들도 선보였다.

NSP통신- (사진 = 삼성전자)
(사진 = 삼성전자)

한편 삼성전자는 차세대 냉각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고효율 펠티어 냉각 기술 개발을 위한 컨소시엄을 발족했다.

고효율 펠티어 냉각 연구 컨소시엄에는 ▲성균관대학교 김성웅 교수 ▲포항공과대학교 손재성 교수 ▲연세대학교 이규형 교수 ▲국립공주대학교 홍순직 교수 ▲한국세라믹기술원 조중영 책임연구원 등이 참여한다.

삼성전자는 발굴된 기술을 적용한 제품군을 늘리고 컨소시엄 참여 기관과 연구진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