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불교사암연합회, 포항시민과 함께하는 ‘동지 팥죽나눔 행사’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12-14 18:55 KRX2 R0
#포항불교사암연합회

포항지역 사찰 30여 곳 참여...팥죽 8천 인분 나눔
‘불우이웃돕기 바자회’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할 예정

NSP통신-포항불교사암연합회는 13일 포항 그린웨이 철길숲에서 동지를 앞두고 포항 시민들과 함께하는 동지 팥죽나눔 행사와 자비나눔을 실천을 위해 불우이웃돕기 바자회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불교사암연합회)
fullscreen
포항불교사암연합회는 13일 포항 그린웨이 철길숲에서 동지를 앞두고 포항 시민들과 함께하는 ‘동지 팥죽나눔 행사’와 자비나눔을 실천을 위해 ‘불우이웃돕기 바자회’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불교사암연합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불교사암연합회(회장 문수사 주지 덕화스님)는 13일 포항 그린웨이 철길숲에서 동지를 앞두고 포항 시민들과 함께하는 ‘동지 팥죽나눔 행사’와 자비나눔을 실천을 위해 ‘불우이웃돕기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포항불교사암연합회장 문수사 주지 덕화스님, 조계종 총무부장 죽림사 주지 철산 성웅스님, 조인호 포항불교신도연합회장, 이진우 포항불교청년연합회장을 비롯해 김정재(포항북) 국회의원,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박용선·이칠구·연규식 경북도의원, 김상일, 김종익, 김형철 포항시의원, 박상진 포항시 남구청장 등 각계 인사가 참석했다.

NSP통신-포항불교사암연합회는 13일 포항 그린웨이 철길숲에서 동지를 앞두고 포항 시민들과 함께하는 동지 팥죽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불교사암연합회)
fullscreen
포항불교사암연합회는 13일 포항 그린웨이 철길숲에서 동지를 앞두고 포항 시민들과 함께하는 ‘동지 팥죽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불교사암연합회)

팥죽나눔 행사는 문수사, 죽림사, 원법사 등 사찰 신도들이 현장에서 직접 만든 8천 인분의 팥죽을 시민들과 함께 나눠 먹었다.

또한 이날 자비나눔을 실천을 위해 문수사, 죽림사, 오어사, 보경사, 황해사, 혜원사, 원법사 등 30여 곳의 사찰이 참여해 열린 ‘불우이웃돕기 바자회’에서는 얻은 수익금 전액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NSP통신-포항불교사암연합회는 13일 포항 그린웨이 철길숲에서 자비나눔을 실천을 위해 불우이웃돕기 바자회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불교사암연합회)
fullscreen
포항불교사암연합회는 13일 포항 그린웨이 철길숲에서 자비나눔을 실천을 위해 ‘불우이웃돕기 바자회’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불교사암연합회)

포항불교사암연합회장 덕화스님은 “스님과 불자들이 마음을 모으면 안되는 일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행사에 동참한 포항불교계 구성원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팥죽 많이 드시면 모든 액난을 타파한다”면서 “오늘 팥죽 많이 드시고 모든 재난을 없애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