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드, CATL와 LFP 배터리 합작...공장 설립 추진

NSP통신, 진다예 기자, 2023-02-20 08:33 KRD7
#포드(F.US) #공장건설 #CATL #배터리합작

(서울=NSP통신) 진다예 기자 = 포드(F.US, 이하 Ford)는 약 4조 5000억원의 투자를 통해 미국 미시간주에 LFP 배터리 공장(Ford 지분 100%)을 건설할 계획이다.

Ford와 CATL의 LFP 배터리 합작 방식은, Ford가 미국 내에 지분 100% 보유한 배터리 공장을 설립하고, 해당 공장의 LFP 배터리 생산에 필요한 기술을 CATL로부터 이전 받되 Ford가 CATL에게 기술 사용료를 지급하는 형태다. CAPEX는 Ford가 부담, CATL은 기술 자문 및 이에 따른 로열티를 수취할 예정이다.

양사 간 협력 발표 이후 중국 정부가 CATL의 기술 유출 여부를 조사하기 시작했고, 미국은 루비오 상원의원이 미국 정부 지원 가능성 조사 요구 서한을 정부에 제출한 점 감안할 때, 향후 진행 과정에서의 불확실성은 있다.

G03-8236672469

김현수 하나증권 애널리스트는 “다만, 백악관에서 해당 공장 설립을 환영한다는 성명을 발표한 것과 중국 정부 역시 기술 수출을 제한하지는 않겠다고 언급한 점 감안할 때 해당 공장 설립이 최종 승인될 가능성은 높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진다예 기자 zizio95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