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DGB대구은행, 모바일 방카슈랑스-노란우산공제 비대면 서비스 실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04-24 17:44 KRX7
#DGB금융지주(139130) #대구은행 #비대면서비스 #모바일방카슈랑스 #노란우산공제

노란우산공제 비대면 서비스 지방은행 최초

NSP통신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DGB대구은행(139130)은 24시간 편리하게 모바일로 신청 및 확인이 가능한 비대면 서비스 2종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 및 ‘노란우산공제 비대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는 iM뱅크앱 금융상품몰에서 보험설계와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은행 방문 없이 DGB대구은행의 iM뱅크 앱을 통해 저축보험, 변액보험, 질병보험, 상해보험, 운전자보험 등 27종의 다양한 보험 상품을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비교 설계하여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에서 눈에 띄는 것은 ‘간편 설계’ 서비스다. 고객이 가입하고자 하는 보험 상품목록을 선택하고 생년월일, 성별, 보험료를 입력하면 해당 상품군의 예상적립액, 환급률 등을 비교할 수 있는 간편 설계 서비스로 고객의 접근성 및 편의성 제고가 기대된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노란우산공제 비대면 서비스를 지방은행 최초로 시행한다. 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제도 노란우산공제의 비대면 무서류 가입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iM뱅크에서 본인 금융인증서로 로그인 후 마이데이터와 연계한 비대면 무서류 가입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로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iM뱅크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방카슈랑스 상품 비교 및 노란우산공제 지방은행 최초 비대면 서비스로 한발 더 앞서나가는 비대면 상품을 제공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방면에서 고객 편의를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로 디지털 금융 향상에 노력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