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 서·논술형 평가 연구결과 발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2-05 19:29 KRX7 R0
#경기도인공지능 #경기도서술평가 #경기도논술평가 #인공지능서술 #인공지능논술
NSP통신-5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fullscreen
5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5일 남부청사에서 성과 나눔 콘서트를 열고 현장 교원 주도의 하이러닝 인공지능(AI) 서·논술형 평가 시범운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상반기에 공모·선정된 초등학교 2교, 중학교 7교, 고등학교 8교 등 17개 학교 시범운영연구회 연구성과 공유를 통해 하이러닝 인공지능(AI) 서·논술형 평가의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 현장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된 콘서트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해 교원, 교육전문직원 300여 명이 참여했다.

G03-8236672469

행사는 ▲시범운영연구회의 여정과 현장 스케치 영상 관람 ▲정책연구 결과 발표 ▲시범운영연구회 운영사례 발표 ▲현장 의견 청취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미래교육을 위한 인공지능 서·논술형 평가시스템 활용 학생 맞춤형 피드백, 프로젝트 수업 적용, 교과 연계 프로젝트를 통한 진로지도 수행평가 등의 우수사례가 소개됐다.

‘하이러닝 인공지능(AI) 서·논술형 평가시스템 시범운영 실태 분석 및 현장 도입 지원 방안’ 정책연구 학술 결과를 발표해, 새로운 평가 방식의 도입과 현장 적용 가능성 등 정책적 방향성을 제시했다.

행사 참여 교원들은 하이러닝 인공지능(AI) 서·논술형 평가시스템이 편의성・객관성・신뢰성을 갖춘 도구이며 텍스트 변환・맞춤형 피드백・채점 시간 단축 등 교사 전문성에 기반한 인공지능(AI) 평가가 학생과 교사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인공지능과 디지털 전환이 교육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면서 “도교육청은 하이러닝을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진단 수업, 평가, 학생부 기록을 잇는 ‘하이러닝’, 교사 역량을 강화하는 ‘하이코칭’, 행정 업무 효율의 ‘디지털플랫폼’을 구축해 미래 교육·행정 체계를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