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브릴라이트, 팀 리얼리와 MOU…카드 배틀 신작 연내 서비스 추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8-20 08:51 KRD7 R0
#브릴라이트 #팀리얼리 #카드배틀신작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브릴라이트가 팀 리얼리와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팀 리얼리는 지난 2015년 설립한 회사로 같은해 구글로부터 한국의 유망 개발사로 선정된 게임사다. 2016년 ‘엄마 잘못했어요’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캐주얼 모바일게임을 출시했다. 2018년부터는 블록체인 게임 전문 개발사로 변신했고 올해부터 신작 출시를 본격 준비 중이다.

이 회사는 2020년까지 총 6개의 게임을 브릴라이트를 비롯한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에 연동한다는 계획이다.

G03-8236672469

브릴라이트와 연동할 게임은 ‘카드 베틀’로 랜덤으로 주어지는 카드를 조합해 캐릭터의 공격력을 설정하고 유저 간에 대결하는 방식이다. 아이템을 습득하고 이를 캐릭터에 장착해 카드 공격력을 더 올리는 등 역할수행게임(RPG) 요소도 있다. 현재 개발 마무리 단계로 연내 출시 예정이다.

앞서 브릴라이트는 지난 7월 1일 자정부터 블록체인 메인넷을 가동하고 CBT에 돌입하면서 모바일게임 2종(방치형 RPG ‘미녀삼국’, 퍼즐 ‘2048’)과 PC 온라인게임 1종(MMORPG ‘위드’)에 대한 연동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최근에는 태국에서 오디션 연동 테스트에도 돌입했다. 팀 리얼리의 생태계 합류로 가시권에 들어온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게임 서비스는 총 5개로 늘어났다.

브릴라이트는 향후 유저들이 게임에서 얻은 보상을 웹툰, 글로벌 결제,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 내 다양한 비게임 분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게임 개발사 입장에서는 비게임 분야 유저들이 게임으로 신규 유입되는 효과가 기대된다.

김지호 팀 리얼리 대표는 “팀 리얼리는 모든 유저가 즐기는 블록체인 게임을 지향한다”며 “무과금 유저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게임을 발 빠르게 개발해 블록체인 플랫폼에 연동할 수 있다는 게 팀 리얼리의 강점”이라고 소개했다,

전지영 브릴라이트 사업 PM은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플랫폼은 불필요한 트랜잭션 없이 게임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강점”아라며 “팀 리얼리는 이같은 점에 공감해 파트너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